Project Overview
2022년 여름, 오랜 기간 트레이너로 근무하시면서 "내 사업장"의 꿈을 키워오셨고, 그 꿈을 실현시키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셨던 대표님을 만나 뵙게 되었습니다. 대표님께서 여러 피트니스 브랜드에서 경험을 쌓아오셨기에 근무하셨던 그 어떤 센터들 보다 완성도 있는 센터를 만들길 원하셨고, 혼자 준비를 하시던 중 한정된 예산 내에서 원하시는 퀄리티를 내기 쉽지 않다고 판단하셔서 유니필드를 찾아오셨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첫 번째 만남에서 대표님의 첫 번째 질문은 "이 예산으로 오픈을 하려면 어느 정도까지 포기를 해야 할까요?"였습니다.
물론 넉넉하다고 할 수 없는 예산이었지만 저희는 충분히 원하시는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동안 대표님 혼자 준비하시면서 받아보셨던 견적들을 가지고 절감할 수 있는 부분부터 찾아나갔고, 우선순위가 낮은 항목에서 예산을 줄여서 우선순위가 높은 항목에 투자하는 방향으로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목표하셨던 것보다 만족스러운 브랜드를 만들 수 있었으며, 예산도 목표치에 비해 현저히 낮은 금액으로 오픈을 할 수 있었습니다.
Interior Concept
바이탈짐 오픈 준비 과정에서 대표님과의 미팅을 카페에서 진행했던 적이 있습니다. 인테리어 컨셉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이런 카페처럼 밝고 편안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좋은데, 그런 헬스장은 잘 없는 것 같아요." 하시는 대표님 말씀에서 바이탈짐의 인테리어 컨셉이 시작되었습니다. 통창의 이점을 활용한 밝은 조도, 따뜻한 조명으로 편안한 느낌을 살렸고, 기구와 가구는 블랙 색상을 사용해 모던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피트니스 브랜드는 바닥 마감과 벽면 마감을 어두운 색상으로 하고 천장을 밝게 하는 경우가 많지만, 바이탈짐은 이와 반대로 바닥과 벽면을 라이트 톤으로, 천장을 다크 톤으로 구성하는 과감한 시도를 통해 차별화된 인테리어 디자인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About Design
바이탈짐은 외부 업체에서 브랜드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디자인은 지극히 취향의 영역이라 정답은 없습니다만, 컨설팅 된 내용과 브랜딩을 일치 시키는 과정에서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습니다. 완벽만을 추구하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최대한 목표치에 가까운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프로젝트 매니지먼트를 해드렸습니다.
유니필드에서 컨설팅과 브랜딩을 함께 진행했다면 더 좋은 결과물이 나왔을 것이라는 확신이 있기에 조금은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Consulting Range
사업 아이템 분석 / 상권 분석 / 부동산 계약 / 인테리어 컨설팅 / 온, 오프라인 마케팅 매니지먼트 / 프로그램, 컨텐츠 개발 / 세무, 노무 컨설팅 / CEO교육 / 상권 내 소비자 분석 / 유지, 보수 및 사후관리
Consulting Result
바이탈짐의 경우, 규모에 비해 부족할 수 있는 예산인 1.7억 정도를 맥시멈으로 창업을 계획하셨고, 이 예산도 대표님께는 많이 부담스러운 예산이었기에 유니필드와의 컨설팅 과정에서 세이브할 수 있는 부분들을 함께 줄여나갔습니다. 인테리어 컨설팅을 통해 인테리어 비용에서 많은 세이브를 할 수 있었고, 적재적소 꼭 필요한 마케팅에만 투자를 하면서 마케팅 비용도 많이 세이브되었습니다. 토탈 3천만원 정도를 절감해서 1.4억 정도의 예산으로 최종 오픈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오픈 후 컨설팅은 즉각적인 매출 발생에 대한 오너의 니즈에 포커스를 맞춰 진행되었습니다. 안정적인 매출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설정하고, 이에 맞춘 CEO 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컨설팅이 종료된 뒤에도 자체적으로 매출 메인터넌스가 가능하도록 여러 장치들을 세팅해두었습니다.
그 결과, 한 달 매출로 한 달 운영을 하는 살얼음판 운영이 아닌 분기별 계획을 토대로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매출 시스템이 갖춰졌습니다.
FIELD : OPEN CONSULTING
CLIENT : Vital Gym
BRAND STRATEGY : UNIFIELD
BRAND CONSULTING : UNIFIELD
INTERIOR CONSULTING : UNIFIELD
INTERIOR : UNIFIELD
Project Overview
2022년 여름, 오랜 기간 트레이너로 근무하시면서 "내 사업장"의 꿈을 키워오셨고, 그 꿈을 실현시키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셨던 대표님을 만나 뵙게 되었습니다. 대표님께서 여러 피트니스 브랜드에서 경험을 쌓아오셨기에 근무하셨던 그 어떤 센터들 보다 완성도 있는 센터를 만들길 원하셨고, 혼자 준비를 하시던 중 한정된 예산 내에서 원하시는 퀄리티를 내기 쉽지 않다고 판단하셔서 유니필드를 찾아오셨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첫 번째 만남에서 대표님의 첫 번째 질문은 "이 예산으로 오픈을 하려면 어느 정도까지 포기를 해야 할까요?"였습니다.
물론 넉넉하다고 할 수 없는 예산이었지만 저희는 충분히 원하시는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동안 대표님 혼자 준비하시면서 받아보셨던 견적들을 가지고 절감할 수 있는 부분부터 찾아나갔고, 우선순위가 낮은 항목에서 예산을 줄여서 우선순위가 높은 항목에 투자하는 방향으로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목표하셨던 것보다 만족스러운 브랜드를 만들 수 있었으며, 예산도 목표치에 비해 현저히 낮은 금액으로 오픈을 할 수 있었습니다.
Interior Concept
바이탈짐 오픈 준비 과정에서 대표님과의 미팅을 카페에서 진행했던 적이 있습니다. 인테리어 컨셉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이런 카페처럼 밝고 편안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좋은데, 그런 헬스장은 잘 없는 것 같아요." 하시는 대표님 말씀에서 바이탈짐의 인테리어 컨셉이 시작되었습니다. 통창의 이점을 활용한 밝은 조도, 따뜻한 조명으로 편안한 느낌을 살렸고, 기구와 가구는 블랙 색상을 사용해 모던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피트니스 브랜드는 바닥 마감과 벽면 마감을 어두운 색상으로 하고 천장을 밝게 하는 경우가 많지만, 바이탈짐은 이와 반대로 바닥과 벽면을 라이트 톤으로, 천장을 다크 톤으로 구성하는 과감한 시도를 통해 차별화된 인테리어 디자인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About Design
바이탈짐은 외부 업체에서 브랜드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디자인은 지극히 취향의 영역이라 정답은 없습니다만, 컨설팅 된 내용과 브랜딩을 일치 시키는 과정에서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습니다. 완벽만을 추구하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최대한 목표치에 가까운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프로젝트 매니지먼트를 해드렸습니다.
유니필드에서 컨설팅과 브랜딩을 함께 진행했다면 더 좋은 결과물이 나왔을 것이라는 확신이 있기에 조금은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Consulting Range
사업 아이템 분석 / 상권 분석 / 부동산 계약 / 인테리어 컨설팅 / 온, 오프라인 마케팅 매니지먼트 / 프로그램, 컨텐츠 개발 / 세무, 노무 컨설팅 / CEO교육 / 상권 내 소비자 분석 / 유지, 보수 및 사후관리
Consulting Result
바이탈짐의 경우, 규모에 비해 부족할 수 있는 예산인 1.7억 정도를 맥시멈으로 창업을 계획하셨고, 이 예산도 대표님께는 많이 부담스러운 예산이었기에 유니필드와의 컨설팅 과정에서 세이브할 수 있는 부분들을 함께 줄여나갔습니다. 인테리어 컨설팅을 통해 인테리어 비용에서 많은 세이브를 할 수 있었고, 적재적소 꼭 필요한 마케팅에만 투자를 하면서 마케팅 비용도 많이 세이브되었습니다. 토탈 3천만원 정도를 절감해서 1.4억 정도의 예산으로 최종 오픈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오픈 후 컨설팅은 즉각적인 매출 발생에 대한 오너의 니즈에 포커스를 맞춰 진행되었습니다. 안정적인 매출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설정하고, 이에 맞춘 CEO 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컨설팅이 종료된 뒤에도 자체적으로 매출 메인터넌스가 가능하도록 여러 장치들을 세팅해두었습니다.
그 결과, 한 달 매출로 한 달 운영을 하는 살얼음판 운영이 아닌 분기별 계획을 토대로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매출 시스템이 갖춰졌습니다.
FIELD : OPEN CONSULTING
CLIENT : Vital Gym
BRAND STRATEGY : UNIFIELD
BRAND CONSULTING : UNIFIELD
INTERIOR CONSULTING : UNIFIELD
INTERIOR : UNIFIELD